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카드,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서약식 개최

공유
0

우리카드,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서약식 개최


우리카드가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지난 26일 정원재 사장을 비롯 임직원 대표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 (사진=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지난 26일 정원재 사장을 비롯 임직원 대표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지난 26일 정원재 사장을 비롯 임직원 대표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문 낭독을 통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다짐했다. 6계명으로 구성된 선언문에는 직원 인권 보호를 위한 예방과 대응 관련 내용이 담겼다.

이날 행사에서 사내 자율아이디어 모임 ‘와이파이(Why-Fi)’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사례 동영상을 선보여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탰다.

우리카드는 앞서 지난 4월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지침을 만들었으며, 이달에는 ‘행복한일터 만들기 위원회’를 구성하기도 했다.

내달부터는 정기회의를 갖고 존중 일터 구현을 위한 점검과 실태 조사, 정책 홍보 등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조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일 예정이다.

직장 내 괴롭힘 피해에 적극 대처하고 상호 존중하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내 신고센터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시행으로 어느 때 보다 사회적 관심이 많은 만큼 직원의 인권이 존중받는 일터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사내 홍보와 교육을 통해 즐거운 직장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