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흥군의회, 의원 대상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수’

공유
0

장흥군의회, 의원 대상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수’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사기법 등 실무위주 교육 진행

전남 장흥군의회(의장 위등)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 장흥군의회=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장흥군의회(의장 위등)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 장흥군의회=제공
전남 장흥군의회(의장 위등)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장흥군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51회 장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연수 첫날인 지난달 29일에는 서우선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가 행정사무감사 기법, 의원과 공직자 간 발전적 관계 적립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연수 마지막 날인 지난달 31일에는 신해룡 박사(전 국회예산정책처장)가 과거 사례를 통한 2020년도 예산안 심사 방법을 심도있게 강의했다.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은 “이번 연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 대한 노하우를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항상 배우는 자세로 일하는 군민 중심의 의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