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식물성 고기' 비욘드 미트, 내년 중국 진출해 아시아 시작 공략 본격화

공유
0


[글로벌-Biz 24] '식물성 고기' 비욘드 미트, 내년 중국 진출해 아시아 시작 공략 본격화

경쟁 업체 ‘임파서블 푸드’와 한판 승부 예상

center
식물 유래 대체 고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비욘드 미트(BYND.O)의 세스 골드먼 회장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며 내년 말까지 아시아에서의 생산 개시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비욘드 미트는 이미 대만, 싱가포르, 그리고 홍콩 등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 업체는 중국에서의 판매 확대를 둘러싸고 경쟁업체인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와 격전을 벌인다. 중국에서 성공하려면 생산체제 정비와 공급 체인 등이 필수다.

골드만 회장은 "중국 진출을 실수 없이 이루기 위해서는 계획을 수립하고 제조 거점을 이 지역에 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럽에서는 내년 1분기 중 생산을 약속했다. 아시아에서의 생산은 유럽만큼 빨리 진행되지 않지만 내년 말까지의 가동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판매에 대해서는 준비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그 내용을 밝힐 단계는 아니라고 했다.

"중국에서의 판매가격은 당분간 비쌀 수 있지만 생산거점의 정비에 따라 향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