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2019 제5차 동아시아 직업교육 네트워크 콘퍼런스' 개최

공유
2

교육부, '2019 제5차 동아시아 직업교육 네트워크 콘퍼런스' 개최

8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직업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사진=교육부이미지 확대보기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직업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사진=교육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8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직업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2019 제 5차 동아시아 직업교육 네트워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아시아 회원국 간 직업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직업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외 정부관계자와 전문가,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권대봉 고려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직업교육'을 주제로 분야를 넘나들며 통합적 능력 사용이 가능하도록 미래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직업교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한다.

직능원 김영생 연구위원은 '동아시아 직업교육협력 우수 사례'를 주제로 태국과 인도, 베트남과 우리나라의 직업교육 협력사례를 발표한다.

참석자들은 앞으로 직업 교육이 당면하게 될 문제들에 대해 논의하고, 직업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한 각국의 사례와 혁신 방안을 통해 해결 방안을 공유한다.

행사 원고 전문은 동아시아(EAS) 직업교육 네트워크 누리집(www.east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