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미약품, 美 혈액학회서 신약 후보물질 2건 연구결과 발표

공유
0

한미약품, 美 혈액학회서 신약 후보물질 2건 연구결과 발표

한미약품이 미국 혈액학회에서 신약 후보물질 2종의 연구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사진=한미약품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이 미국 혈액학회에서 신약 후보물질 2종의 연구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미국 혈액학회(ASH, 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에서 혈액암을 타깃하는 2종의 신약 후보물질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미국혈액학회는 1958년 설립돼 매년 12월 연례 학술대회를 여는 세계 최대 혈액학 분야 학회다. 이 자리에서 한미약품은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로 개발 중인 'HM43239'의 임상개발 현황을 포스터로 발표했다. HM43239는 AML 환자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FLT3 돌연변이'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다.
한미약품은 전임상연구에서 FLT3 돌연변이 등에 대한 HM43239의 항종양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재발·불응성 AML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사람 대상의 첫 임상(First-in-human)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HM97594'의 전임상연구 결과 1건도 포스터로 공개했다. HM97594은 종양 억제 유전자의 전사(轉寫) 과정에 관여하는 효소 'EZH2'와 이의 상호 보완적 동소체인 'EZH1'을 동시에 억제하는 연구개발 단계 항암신약이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은 혈액암 분야에서도 신약 파이프라인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환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