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령, 고혈압 3제 복합제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

공유
0

보령, 고혈압 3제 복합제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

보령은 지난 2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보령이미지 확대보기
보령은 지난 2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보령
보령은 지난 25일 3개 성분이 결합된 고혈압 3제 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 발매를 기념해 '듀카브플러스 혈압강하 효과'와 듀카브플러스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 임상 결과'를 주제로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과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제주에서 동시 개최됐다.

듀카브플러스는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세동맥 민무늬근육과 부신의 안지오텐신Ⅱ 수용체를 차단해 혈압을 떨어뜨림, ARB) 계열의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기반으로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성분이 결합된 피마사르탄 최초의 고혈압 3제 복합제다. 약 1㎝ 크기의 작은 알약으로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듀카브플러스는 다음 달 1일 발매된다.
보령은 지난 3월 '듀카브플러스정' 3개 용량(30/5/12.5㎎, 60/5/12.5㎎, 60/10/12.5㎎)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바 있다.

듀카브플러스는 피마사르탄과 암로디핀 성분의 기존 2제 복합제인 '듀카브'로도 혈압조절이 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특별한 원인 질환 없이 수축기 혈압이 140㎜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Hg이상인 경우)환자에게 더욱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듀카브플러스 3상 임상연구결과에 따르면, 듀카브로 혈압조절이 되지 않는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듀카브플러스를 투여한 후 2주 만에 수축기혈압(siSBP)이 9.84㎜Hg 감소하는 등 빠른 혈압감소 효과를 보였다. 8주차에는 최대 -19.05㎜Hg의 추가적인 혈압감소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투여 8주차에 67.7%에 달하는 혈압정상화(수축기혈압 140㎜Hg 미만, 이완기혈압 90㎜Hg 미만) 비율을 보였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 "듀카브플러스 출시를 통해 고혈압 환자와 의료진에게 더욱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카나브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