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효심 잡아라…건기식 프로모션 나선 제약사들

공유
0

추석 효심 잡아라…건기식 프로모션 나선 제약사들

소고기 다음으로 선물 선호도 높아
긴 소비 기한·적당한 가격 '인기 몰이'
대원제약·동국제약·삼진제약 등 이벤트

동국제약이 추석을 맞이해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안내 포스터.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추석을 맞이해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안내 포스터. 사진=동국제약
국내 제약사들이 추석을 맞이해 자사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선물용 패키지를 내놓거나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추석 특수를 노리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원제약과 삼진제약 등 다수의 국내 제약사들이 자사 건기식 브랜드와 연관된 프리모션을 개최하고 있다. 이는 추석과 같은 명절 선물로 건기식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만 19세 이상 국내 소비자 3025명을 대상으로 '추석 성수품·선물세트 구매의향 조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21.4%가 쇠고기를 선호했다. 다음으로 16.8%가 건기식, 12.2%는 사과·배 혼합세트를 뽑았다. 또한 구매 가격대를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7.5%로 가장 많았고 50만원 이상 17.8%,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이 17.3%로 조사됐다.

이같이 추석 선물로 건기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이유는 적당한 가격대와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제약업계 한 관계자는 "고기나 과일 같은 경우에는 일정 기한안에 빠르게 소비해야하는데 어르신들 혼자 사는 가구에서는 처리가 부담스럽다보니 건기식을 선호하게 되고 선물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너무 비싸지 않지만 꼭 필요한 선물이기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건기식 브랜드를 갖춘 제약사들도 프로모션이나 한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대원제약의 건기식 브랜드 '장대원'은 추석을 맞이해 깜짝 이벤트인 '골드바를 찾아라'를 진행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대원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진행되며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은 골드바 10돈이며 1돈의 골드바가 총 10개 제품에 동봉돼 발송될 예정이다. 수령자가 제품 개봉하는 즉시 당첨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다.

대원제약은 이외에도 '유기농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선물 세트'와 '면역엔 6년근 홍삼 선물 세트', '장대원 원데이 밸런스 멀티팩 선물 세트' 등 최대 86%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 및 첫 구매 회원에게도 특별가 구매, 쿠폰팩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동국제약의 건기식 브랜드 '마이핏'은 추석을 맞이해 '마이핏 추석 할인대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국제약 헬스케어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마이핏V'와 '멀티비타 이뮨 128',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등 마이핏 주요 제품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추석선물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핏 쇼핑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삼진제약의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이번 추석을 맞이해 '건강 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위시헬씨 공식 온라인몰 '마켓온제이'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된다. 행사품목으로는 '멀티 PTP 건기식-하루엔진'과 '청담 관절', 하루엔진 시리즈 등 연령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