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아이이노베이션, 차세대 면역항암제 피하제형으로 변경 신청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지아이이노베이션, 차세대 면역항암제 피하제형으로 변경 신청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옥 모습.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옥 모습.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차세대 면역항암제 GI-102의 피하주사(SC) 제형 개발을 포함한 임상 1/2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변경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IND는 피하주사 단독요법 추가 뿐 아니라 기존 순항 중인 정맥주사 제형의 화학항암제 등 병용요법 임상2상 추가에 따른 적응형 임상설계 변경 건이다.
정맥주사와 유사한 약동학을 나타낸 GI-102의 피하주사는 자체 공정개발 노하우를 통해 피하주사 제형 개발을 완료하여 제형 변경에 따른 로열티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약 50조원 시장 규모의 블록버스터 피하주사 면역항암제들과 병용 파트너로서의 투약 편의성 증대 등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GI-102는 면역세포의 수를 평균 7배 증가시키는 강력한 항암 면역세포 증식능을 통해 단독요법 용량 증량 임상시험에서 표준 치료에 실패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5건의 부분관해(PR)을 확보한 바 있어 피하주사 제형에 대한 임상도 기대된다고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설명했다.
장명호 임상전략총괄은 "GI-102 단독요법 임상 결과만으로도 빅파마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글로벌 개발 트렌드에 발맞춘 피하주사 제형 개발로 약물의 기술이전 밸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진행 중인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대회(AACR 2024)과 오는 5월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 2024)에 참여해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