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신규 TV-CF 온에어 外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신규 TV-CF 온에어 外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신규 TV-CF 온에어

동국제약은 카리토포텐 신규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국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동국제약은 카리토포텐 신규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예능인 강호동, 김성주와 함께한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TV-CF는 전립선비대로 인한 야뇨, 빈뇨, 잔뇨 등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으로 '관리하면, 달라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광고는 김성주가 "형, 진짜 편해 보이네요"라는 말에 강호동이 "그치, 카리토포텐 좋더라"고 답하며 달라진 일상을 전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확실한 차이를 묻는 질문에 강호동은 "밤에도 안 깨고 아침이 완전 달라"라며 분명한 변화를 강조했으며 "생약성분으로 배뇨를 원활하게, 안 깨고, 덜 가고, 시원하게. 카리토포텐"이라는 내레이션으로 핵심 개선 포인트를 명료하게 전달한다.

이번 TV-CF에서는 편안함, 자신감, 기분 좋음, 가벼움과 같이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증상자들이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얻게 될 심리적인 안정감을 밝고 감각적인 컬러로 표현한 새로운 패키지도 공개했다. 특히, 그린과 블루 톤이 어우러진 그라데이션 디자인은 한층 가벼워진 일상과 상쾌한 변화를 형상화했다.

◆동국제약, '밤에 먹는 감기약' 판피린 나이트액 출시

동아제약은 판피린 나이트액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아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제약은 판피린 나이트액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밤에 먹는 감기약 '판피린 나이트액'을 출시했다. 판피린 나이트액은 감기 증상으로 밤잠을 설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주요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슈도에페드린, DL-메틸에페드린, 구아이페네신 등이 포함됐어 수면을 방해하는 주요 증상인 코막힘, 기침, 가래 등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또한 진정 성분인 디펜히드라민을 함유해 숙면에 도움을 주며 카페인이 없어 잠들기 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액상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판피린 나이트액은 감기 시 자주 마시는 유자차를 연상시키는 '유자라임향'으로 소비자의 기호도를 높였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밤에 먹는 판피린 나이트액 출시로 기존 판피린큐와 함께 낮과 밤 온종일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 국내 론칭

JW신약은 듀크레이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을 국내에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JW신약이미지 확대보기
JW신약은 듀크레이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을 국내에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JW신약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의 화장품 브랜드 듀크레이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이하 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한다.

앞서 JW신약은 피에르파브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듀크레이 브랜드의 화장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했다. 지난해 듀크레이 브랜드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것에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화장품 '케르티올'을 선보이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코스메틱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이번에 국내 정식 출시한 케르티올은 피부에 발생하는 각질, 건조, 외부 자극으로 인한 고민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이다. 저자극 포뮬러와 최적화된 성분 조합을 통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가꾸고 편안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고민이 있는 부위에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보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제품 사용법 또한 간편하다. 두피에 사용할 경우 취침 전 필요한 부위에 바른 뒤 다음날 아침에 샴푸로 씻어내면 되고 팔과 다리 등 바디에 사용할 때는 하루 2회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가볍게 도포해 사용하면 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