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심장병, 뇌졸중, 지방간, 당뇨, 염증에 좋은 음식…사차인치, 낙지, 생강 효능 효과, 요리, 지방 빼는 다이어트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심장병, 뇌졸중, 지방간, 당뇨, 염증에 좋은 음식…사차인치, 낙지, 생강 효능 효과, 요리, 지방 빼는 다이어트

'천기누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심장병, 뇌졸중, 지방간, 당뇨, 염증에 좋은 음식…사차인치, 낙지, 생강 효능효과, 요리, 지방 빼는 다이어트 /사진=MBN '천기누설'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천기누설' 내장지방 빼는 음식, 심장병, 뇌졸중, 지방간, 당뇨, 염증에 좋은 음식…사차인치, 낙지, 생강 효능효과, 요리, 지방 빼는 다이어트 /사진=MBN '천기누설'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지난 6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 231회에서는 ‘보이지 않는 몸속 살인자, 내장지방을 녹여라!’는 주제로 관련 건강정보를 전했다.

‘천기누설’에서는 날씨가 추워지고 기온이 떨어지면 몸 속 내장지방이 증가한다고 충고했다.

여기서 내장지방이란, 간과 장 주변에 쌓이는 불필요한 지방을 말한다.

심장병, 뇌졸중, 당뇨는 물론 지방간 자살까지 부르는 염증덩어리, 내장지방에 한국인이 특히 취약한 이유가 따로 있다는데……
이에 대해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재환은 “오랫동안 유지해 온 채식 위주의 식습관이 유전되었기 때문인데요. 육식을 하는 아프리카나 서양인 보다 지방을 먹는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그런 지방을 아끼기 위해 한국인들은 (유전학적으로) 내장부터 지방이 축적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장기 속 곳곳에 숨어 목숨까지 위협하는 보이지 않는 살인자 내장지방을 지방으로 없앤다!

이날 방송에서는 내장지방을 녹이고 태우고 배출해주는 식품이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생강


8월부터 11월이 제철인 생강이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는데 과연 어떻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부 박태균 교수는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은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또 쇼가올은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따라서 생각을 드시면 건강에 해로운 내장지방은 없애주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라고 생강의 효능효과를 설명했다.

#낙지


타우린이 풍부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낙지를 활용한 건강 레시피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낙지의 소화를 돕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낙지 배무침’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

1. 보통 크기의 무를 1/6정도 썰어 물에 넣고 투명할 때까지 끓이고 그 물에 낙지를 살짝 30초 정도 삶아 낸다.
2. 데친 낙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무 1/6쪽+배 1/4쪽을 채썰어 준비한다.
3. 양념장: 간장 3숟갈+매실청 2숟갈+식초 2숟갈+참기름 1숟갈+다진 마늘 1숟갈 잘 섞어준다.
4. 준비한 모든 재료(낙지, 배, 무, 양념장)를 살짝 무치면 완성된다.

#사차인치


사차인치는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덩굴 식물로 약 2미터 정도 자라는 나무에서 수확하는 견과류다.

사차인치는 오메가-3 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호두의 2배, 연어의 10배가량의 오메가-3 를 함량하고 있다. (사진참고)

내과 전문의 김성훈은 사차인치의 효능효과에 대해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인 불포화산지방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속에서 만병의 근원이 되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의 기능을 높여 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으로 인한 당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사차인치는 밥, 샐러드, 쌈장 등의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 있다.

한편 ‘천기누설’은 “당신의 건강을 180도 바꿀 수 있는 건강정보 프로그램이다.

친숙해서 그 효능에 관심조차 없던 식재료들의 효능효과를 설명하며, 활용법만 바꿔도 건강을 지키는 귀한 보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준다.

병을 극복한 사람들의 체험을 통해 밝혀지는 건강 비법과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 레시피와 천수를 누릴 수 있는 기찬 식재료들을 재발견 한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해 그들의 건강비법을 낱낱이 검증해본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