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는 몸신이다' 피부 홈케어? 7스킨법·물팩·라이스페이퍼팩…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효능효과

공유
74

'나는 몸신이다' 피부 홈케어? 7스킨법·물팩·라이스페이퍼팩…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효능효과

'나는 몸신이다' 피부 홈케어? 건성피부 관리법-7스킨법, 지성피부 관리법-물팩, 중복합성피부 관리법-라이스페이퍼팩…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효능효과 및 섭취시 주의점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6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기초화장품’ 만으로 도자기 피부 만들기 편 / 몸신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피부 홈케어? 건성피부 관리법-7스킨법, 지성피부 관리법-물팩, 중복합성피부 관리법-라이스페이퍼팩…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효능효과 및 섭취시 주의점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6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기초화장품’ 만으로 도자기 피부 만들기 편 / 몸신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26회에서는 <‘기초화장품’만으로 도자기 피부 만들기>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누구나 꿈꾸는 도자기피부! 타고난 좋은 피부가 아니더라도, 비싼 피부과 시술을 받지 않아도 내 피부에 꼭 맞는 기초 화장품만 있으면 가능하고 조언하면서 피부관리 정보를 전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기초 화장품만으로 도자기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과 피부 노화 막아주는 식재료 ‘깔라만시’의 효능효과를 설명했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건성피부, 지성피부, 복합성 피부타입에 맞는 뷰티 노하우를 공개했다.


< 건성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더해주는 ‘7스킨법’ 방법 >


1. 세안 후, 화장솜에 기존 자신이 사용하던 스킨을 묻혀 가볍게 한 번 닦아낸다. 이때 피부가 얇은 건성피부는 피부를 세게 두드리면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살살 두드려 흡수 시킨다.

2. 스킨을 손에 적당량을 던 뒤 천천히 두드리며 흡수 시킨다. 이것을 6번 반복해 준다. 이때 건조한 건성피부는 아이크림을 먼저 바르고 7스킨법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스킨을 한 번 바를 때 충분히 흡수시킨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효과적이다. 마지막 7스킨에서는 손을 비벼 열을 낸 후 얼굴을 눌러 준다.

< 지성 피부를 위한 ‘물팩’의 효과! ‘물’ 하나로 유수분 밸런스 잡는 방법 >


1. 세안 후, 물에 적신 화장솜을 얼굴 전체에 올리고 1분 정도 기다린다. (화장솜은 레이온 소재의 얇은 화장솜을 추천)

2. 기초 화장품 중 스킨과 로션을 가볍게 바른 뒤 피부 트러블이 있는 곳에만 다시 물팩을 올린다. 30초 후, 물팩을 떼어내고 가볍게 두드려 준다.

이때 냉장고에 넣어 뒀던 생수를 사용하면 피부에 쿨링효과를 줄 수 있는데 정수기 같은 경우에는 깨끗이 세척이 안되 세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민감한 피부라면 시중에 판매되는 온천수 미스트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물팩은 피부 밀도를 완화해서 다음 기초 제품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

이에 유수분 밸런스 문제로 생긴 성인 여드름에는 해당 부위에 물팩을 해주면 어떤 피부 타입(건성, 지성, 복합성)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 수분 공급&유분 제거! 복합성 피부를 위한 ‘라이스페이퍼 팩’ 하는 법 >


1. 라이스 페이퍼 팩을 붙이기 편하도록 부위별로 미리 잘라 준비해 둔다.

2. 라이스 페이퍼는 거친면과 매끈한 면이 있는데 매끈한 면이 피부에 닿도록 붙여야 밖으로 말리지 않고 피부에 밀착된다.

3. 세안 후, 팩을 하기 전 U존의 건조한 부위에 로션이나 에센스를 미리 발라준다.

4.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살짝 불린 뒤, 매끈한 면을 얼굴 부위별로 붙인다.

5. 피부 상태에 따라 30초~1분 정도 팩의 물기가 마르기 전에 떼어낸다. 이때 라이스페이퍼 팩의 물기가 마른 후 떼어내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6. 라이스페이퍼 팩을 떼어낸 후 기초 화장품을 바르면 마무리 된다.

그리고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으로 ‘깔라만시’를 소개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레몬의 30배가 넘게 들어 있어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깔라만시’에는 비타민P라고 불리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늦추고 유해 환경 영향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깔라만시’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산성의 농도가 진해 위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필히 물에 희석(비율, 물 9 : 깔라만시 1)해서 먹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