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이 오는 14일부터 가을 신메뉴 30여 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한식요리연구가 박종숙씨가 전수한 ‘황태 시래기찜’과 ‘영양 가득 시래기밥’ 등 가을철 재료를 활용해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로는 제철 단호박에 견과류의 영양을 더한 ‘가을 담은 단호박 샐러드’, 다양한 향신료에 마리네이드 한 후 오븐에 구워낸 ‘부드러운 허브 닭고기’, 가을에 가장 맛있다는 미꾸라지로 끓인 ‘추어탕’ 등이다.
◇투썸플레이스, ‘더치솔티드카라멜’ 케이크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더치솔티드카라멜’, ‘TWG로얄밀크티시폰’ 등 케이크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더치솔티드카라멜’ 케이크는 5단 초콜릿 시트 사이에 달콤 짭짤한 카라멜 크림, 구운 호두를 넣었다. ‘TWG로얄밀크티시폰’은 폭신폭신한 홍차 시폰 케이크에 세계적 명차 티더블유지 티를 우려내 만든 밀크티 생크림을 풍성하게 발랐다. 기존 로얄밀크티시폰 케이크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향긋한 홍차향이 특징이다.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생맥주 선봬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 생맥주를 출시했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잡미를 줄여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 1000일 만에 4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매장 재현한 '옥스포드 블록' 출시
크리스피 크림이 매장을 그대로 재현한 ‘옥스포드 블록’을 8000개 한정 판매한다. ‘옥스포드 블록’은 브랜드 상징색인 그린을 바탕으로 디테일한 디자인을 가로 세로 13cm, 높이 9.5 cm, 총 280개의 피스로 구성했다. 설명서에 따라 조립하면 매장을 그대로 재현한 블록 안에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리자와 고객 피규어, 오토바이, 외부간판이 완성된다.
◇CJ제일제당 한뿌리, 프리미엄 흑삼세트 앞세워 ‘건강족’ 공략
CJ제일제당의 건강 전문 브랜드 한뿌리가 추석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흑삼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건강족’ 공략에 나섰다. 이번 흑삼 선물세트는 떠먹는 정타입 2종(흑삼정, 흑삼정마스터), 스틱타입 2종(흑삼정명작, 흑삼정로얄블랙엑스)의 4종이다. 할인점이나 온라인 CJ제일제당 콜센터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보름달 주제로 추석 선물세트 15종
파리바게뜨가 추석 선물세트 15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한가위 둥근 보름달을 주제로 1~2만원대의 실속형 제품으로 구성했다. ‘명품명과세트’는 자색 고구마·넛츠·단호박·피칸 등 총 4종의 타르트로 구성했다. 실속형 선물세트는 ▲국산 찹쌀로 구수한 맛을 살린 모나카에 팥, 호박, 녹차 3가지 맛의 앙금을 채운 ‘바삭한 우리 찹쌀 모나카’ ▲모나카, 도라야끼, 카스텔라를 조합한 ‘가화만사성 세트’ ▲호박, 콩, 유자, 팥, 밤, 콩고물 등으로 속을 채운 ‘6색(色) 만주세트’ 등이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추석을 맞아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를 내놨다. 이번 선물세트는 ‘델몬트’ 중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한국 전통의 멋을 살린 보자기와 보석함 이미지 등을 활용했다. 델몬트 트루주스 병 선물세트는 설탕·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 자체의 천연당으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을 담았다. 페트 선물세트는 1.5L 용량 제품으로 ‘오렌지·포도·망고·토마토 4본입 세트’와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 등 2종이다.
◇CJ프레시웨이, 추석 명절 선물세트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농축산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정품眞한우 선물세트는 명절 요리에 꼭 필요한 구이용 등심, 국거리용 양지, 산적용 설도와 함께 조리에 필요한 다용도 양념을 담았다. 사과, 배 등 신선과일 선물세트는 CJ프레시웨이 과일 전문 MD가 제철 산지에서 직접 엄격한 선별 작업을 거쳐 구성한 상품이다. 이 외에도 ▲한우 찜갈비 세트 ▲한우 불고기·국거리 세트 ▲한우 사골모듬뼈 보신세트 ▲LA갈비·찜갈비 혼합세트 등을 마련했다.
◇공차코리아, 커피 신(新) 메뉴 ‘더블 그린 카페라떼’ 출시
공차코리아가 오는 14일 ‘더블 그린 카페라떼’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티 베리에이션에 특화된 공차의 노하우를 담아 가을의 풍미를 담은 제주산 녹차와 커피를 조합했다. 진한 말차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산미를 가진 공차의 커피를 더해 티의 맛을 풍성하게 하고, 밀크폼을 얹어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