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신세계사이먼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신세계사이먼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롯데홈쇼핑, 전문무역상사 선정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이 12일 열린 `2018 전문무역상사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해외시장개척단’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1대 1 수출 상담회,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지난 4일에는 1대1 수출 상담 주선에서 물류 지원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판로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대홈쇼핑, 장애인 스포츠·학습 지원


현대홈쇼핑이 오는 13일 인천 계양 아시아드 양궁장에서 '현대홈쇼핑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5년 대회를 처음 개최한 이래 매년 3천만원씩 올해까지 총 1억 2천만원을 지원했다.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제24회 홀트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에는 2천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또 장애인 가정의 청소년에게 학업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인 ‘두드림 투게더’에 2010년부터 작년까지 9억원 이상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그랜드 바자 개최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14일부터 22일까지 ‘그랜드 바자’를 개최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이 열린다. ‘파머스 마켓’에서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꽃 또는 다육화분을 무료로 증정한다. 스테이크, 핫도그 등을 파는 부산 지역 유명 푸드트럭 10대와 수제 쿠키, 핸드메이드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30팀도 참가한다.


김형수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