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치즈는 거들 뿐"…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치즈는 거들 뿐"…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출시 外

◆세븐일레븐, 3040 저격…슬램덩크 와인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스포츠 만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내달 1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근 ‘더 퍼스트 슬램덩크’ 국내 개봉 후 불고 있는 슬램덩크 와인 패키지는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상시키는 원형 디자인을 배치했다.

슬램덩크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병입한 와인이다. 제비꽃, 블렉베리 파이를 비롯해 달콤한 블랙체리와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묵직한 바디감과 상반되는 깔끔한 뒷맛을 지녀 슬램덩크 속 라이벌인 강백호와 서태웅을 떠오르게 한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와인 출시를 기념한 고객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2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문화센터 봄 학기 회원 모집


사진=갤러리아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월 28일까지 '2023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봄학기 운영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 까지며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했던 수강 정원을 점포별로 20~30% 이상 늘렸다. 강좌 수는 지난 봄학기 대비 15~20% 확대 개설했다.

올해 봄학기 강좌는 ‘봄’을 주제로 한 기획강좌로 구성했다. 식물과 관련된 셀프 가드닝 클래스 등 취미생활 강좌와 ‘플랜테리어’ 강좌를 선보인다. 예술 관련 강좌도 전년보다 다양해졌다. 대표 강좌로 도슨트가 소개하는 ‘슬기로운 전시생활’,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세계 도시 미술 여행’ 등이 있다.
재테크 관심 강좌들도 준비했다. ‘2023 머니 테크’ 테마로 ‘직장인 월급 재테크’, ‘아파트투자 노하우’ 등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업을 개설했다. 한국-독일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독일 전통요리 ‘슈바인학센’을 만들 수 있는 쿠킹 클래스 등도 선보인다. 갤러리아 문화센터 강좌는 온·오프라인과 갤러리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 가능하다.

◆컬리, “스파에 식단까지” 애프터케어 기획전


사진=컬리
사진=컬리


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설 연휴와 한파·강풍·강설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고 일상 리듬 회복을 돕는 애프터케어 기획전을 오는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지금 필요한 애프터케어’ 기획전에서는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오셀라스 스파의 아로마 바디 90분 코스 이용권을 최대 20% 할인한다. 세계 각국의 진미를 즐길 수 있는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스트 뷔페 식사권은 최대 30% 할인한다.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등 전시회 티켓도 제안한다.

홈 셀프케어 고객에게는 LG전자 프라엘 에센셜 부스터, 페이스팩토리 LED 라인케어 셀라이너, 에클라두 마사지크림 등을 추천한다. 욕실에서 피로를 풀고 싶다면 러쉬 배쓰밤, 라부르켓 스크럽 등을 주목할 만하다.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에서는 닭가슴살, 클렌즈 주스,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을 최대 45% 할인한다.

◆GS25, 우주대스타 ‘김희철’ 간편식 단독 출시


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내달 1일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의 간편식 브랜드 ‘희한한 레시피’와 협업한 ‘희한한 레시피 쌍갈비맛바’, ‘희한한 레시피 배째독(치즈맛)’, ‘희한한 레시피 배째독(불닭맛)’ 3종을 출시한다. ‘

희한한 레시피’는 김희철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상품의 먹는 재미, 맛, 포장 패키지에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다. 쌍갈비맛바는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이 고기류를 막대에 꽂고 먹는 것에서 착안해 개발한 상품이다. 국산 돼지고기 70% 이상 함유한 리얼 고기바 상품이다.

내달 8일 출시하는 배째독(치즈맛·불닭맛)은 배를 짼 핫도그의 줄임말 ‘배째독’을 상품명으로, 돈육 90% 이상을 함유한 소시지를 반죽으로 감싸 튀겨낸 핫도그로 각각 체다치즈크림소스·모짜렐라 치즈 또는 불닭양념을 토핑한 상품이다. GS2는 이번 신상품 3종 외 추가 카테고리 상품을 지속 출시 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2022 앤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이벤트·캠페인 분야에서 3년 연속 그랑프리(최우수상)를 수상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 시상식이다. 2022 앤어워드에는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 현실 면세점'을 구축하고, NFT를 활용한 아트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 이마트 신규 PL '이펙트(effekt.)' 선출시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이마트의 신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L) ‘이펙트(effekt.)’를 온라인에서 선론칭한다. 이펙트 신제품을 오프라인 매장보다 먼저 선보이며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에 승부수를 띄운다는 복안이다.

지난 2021년에 출시한 이마트 건기식 자체브랜드 ‘바이오퍼블릭(Biopublic)’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건기식 대중화에 방점을 뒀다면, ‘이펙트’는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을 타깃으로 최상의 원료 선택과 고함량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쓱닷컴이 선보이는 첫 상품은 오메가3, 멀티비타민, 유산균, 루테인 등 6종이다. SSG닷컴은 오는 2월 12일까지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이펙트’ 상품 구매시 적용되는 2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전용 쇼핑백 증정 및 2+1 행사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꽃보다 여행' 9주년…여행 방송 집중 편성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여행 프로그램 ‘꽃보다 여행’이 론칭 9주년을 맞아 여행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내달 3일부터 19일까지 TV 및 T커머스 채널에서 총 15번의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해 다채로운 상품과 강력한 혜택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꽃보다 여행’은 9년 간 누적 주문건수 약 135만건을 육박하는 등 TV홈쇼핑 대표 여행 방송으로 우뚝 섰다. 뿐만 아니라 최근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와 호캉스 상품을 대거 편성해 설 연휴 기간 총 주문금액 약 400억 원을 달성했다. 이에 ‘꽃보다 여행’은 TV방송 주말 평균 주 3회 편성으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또 CJ온스타일은 내달 3일부터 19일까지 총 3000만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TV방송에서는 프로그램당 3명씩 100만원을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프로그램당 1명에게 5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TV 방송에서는 오는 4일 동유럽, 스페인 여행 사품을 선보이고 CJ오스타일 플러스에는 오는 15일과 19일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소개한다.

◆이마트24X대한항공, 업계 최초 마일리지 적립 도입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국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대한항공과 손잡고 마일리지 적립을 도입하게 됐다.

고객들은 31일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총 결제금액 기준 2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이마트24 매장에서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입하면서, 대한항공 앱에 있는 스카이패스(SKYPASS) QR코드를 먼저 스캔 한 뒤, 결제하면 된다.

제휴 통신사(KT CLUB) 할인, 신용카드 프로모션, 신세계포인트 적립 등 기존 혜택을 그대로 받으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호응이 기대된다. 마일리지 도입을 기념해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7일까지, 이마트24 매장에서 와인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시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한다.

◆CU, 하이포크 삼겹살 특가 판매


사진=CU
사진=CU


CU가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에 맞춰 신선육 운영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하이포크 정육 2종을 특가 판매한다. 그동안 CU는 전국 250여 점포에 신선육 전용 소형 냉장고를 도입, 특화 매장 형태로 상품들을 운영해 왔는데 이를 전국 점포로 확대한 것이다.

CU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우수 돈육 브랜드로 손꼽히는 하이포크의 한돈 정육을 도입했다. 하이포크는 고기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관리와 함께 HACCP 인증 시설에서 돈육을 생산하고 있다.

CU는 고품질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2월 한달 동안 하이포크 삼겹살과 목살 2종에 대해 초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들은 500g 규격으로 운영되며 할인 적용 시 100g당 3,000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U는 이번 할인 행사 구매 고객들에게 상추, 깻잎, 쌈무가 들어있는 쌈 채소 세트도 증정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