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이디야커피, 올해 메타커머스 선보인다…제프와 MOU 外

공유
0

[유통산책] 이디야커피, 올해 메타커머스 선보인다…제프와 MOU 外

◆이디야커피, 제프와 메타커머스 실현 나선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한다. 방문자는 매장 체험과 소비활동을 현실 매장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권 지급, 결제서비스 및 배달서비스 등의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2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제페토(ZEPETO)에 한옥 콘셉트의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을 제공했다.

◆버거킹, 치킨킹 2종 출시 패션위크 SNS 이벤트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이 새로운 통 닭다리살 치킨 패티로 만든 ‘치킨킹’ 2종 출시를 기념하며 유쾌함을 더한 패션위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은 1월 프리미엄 치킨버거 ‘치킨킹’ 2종을 출시하고 AKMU(악뮤) 이찬혁이 등장해 패션 화보를 연상시키는 영상 2편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치킨 패티와 통 닭다리살을 연상시키는 ‘치킨패티룩’을 영상미 넘치게 담아낸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소비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킹 패션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를 통해 진행되는 ‘치킨킹 패션위크’ 이벤트는 치킨 패티, 혹은 닭다리살 등 ‘치킨패티’가 연상되는 ‘치킨패티룩’을 입은 사진을 ‘#치킨킹OOTD’, ‘치킨킹패션위크’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킹’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BBQ,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 100주년 기념식 후원


사진=BBQ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31일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하는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을 후원한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하고, 이후 22일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의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제너시스BBQ 그룹과 국가보훈처 등이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윤홍근 회장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등 관계자와 유족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12월 윤홍근 회장은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은 김상옥 의사를 추모하고 그의 순국 정신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아빠는 딸바봉’ 재출시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 이즈 백’ 두 번째 기획 제품으로 ‘아빠는 딸바봉’을 선정 및 재출시한다.

‘아빠는 딸바봉’은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 시리즈 제품으로, 2019년 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된 지 2주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린 플레이버다. 딸기와 딸기 무스가 들어간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바삭한 식감의 봉봉 프레첼을 넣어 달콤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판

매 종료 이후에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이어지며 ‘배라 이즈 백’ 두 번째 제품으로 채택됐다.

◆피자헛, 엘리베이터 광고 기념 특별 프로모션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한국피자헛이 엘리베이터 광고 송출을 기념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9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피자헛의 프리미엄 피자 ‘토핑킹’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피자헛 광고가 송출되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에게는 사이드 메뉴 랜덤 1종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피자헛의 엘리베이터 광고는 전국 4만여 대 기기에서 만날 수 있다.

◆교촌치킨, ‘골든타임 싹3 이벤트’ 진행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이 3주간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골든타임 싹3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든타임 싹3 이벤트’는 12시에서 16시 낮 시간 주문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3주간 총 3번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교촌은 앞으로 3주간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매 주차 별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교촌의 첫번째 ‘골든타임 싹3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할인 위크’로, 교촌치킨 멤버십 회원 대상 선착순 7000명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교촌치킨앱 내 골든타임 이벤트 쿠폰 등록 고객에게 발급된다. 쿠폰은 모든 메뉴 주문에 적용된다.

◆SPC삼립, ‘빚은앳홈’ 생(生)막걸리 활용 ‘술떡’ 출시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리테일 떡 브랜드 ‘빚은앳홈’이 신제품 ‘술떡’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술떡’은 국내산 옥수수 가루를 사용한 ‘옥수수 술떡’과 국내산 쑥을 사용한 ‘우리쑥 술떡’ 2종이다.

신제품은 우리쌀 생(生)막걸리를 38도 온도를 유지해 발효시킨 과정에서 제품 표면에 공기구멍이 생겨 폭신하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전자레인지로 50초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듯한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 제품으로 출시됐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