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연말 홈파티족 공략…세븐일레븐, '간편식 할인전' 연다

공유
0

연말 홈파티족 공략…세븐일레븐, '간편식 할인전' 연다

총 73종 상품에 대한 행사 기획…1+1, 2+1 및 증정행사

세븐일레븐이 연말 간편식 기획전을 연다. 사진=세븐일레븐 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이 연말 간편식 기획전을 연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운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대규모 간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파티, 크리스마스파티 등 각종 행사 자리 준비를 위해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기획한 행사다.

실제로 지난해 4분기 냉장 및 냉동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 신장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 간편식 매출이 연간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12월 시간대별로 간편식 매출을 분석 시 저녁식사 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가 전체 매출의 20%에 육박하는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이같은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간편식 기획전은 워킹온더클라우드, 파빌리온 등 63빌딩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콜라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비롯해 총 73종의 간편식 상품에 대한 할인 및 증정행사를 선보인다. 행사기간은 특정상품을 제외하고는 내달 말일까지 운영한다.

먼저 1+1 혜택의 상품으로는 ‘워킹온더클라우드 파스타’ 3종(바질페스토, 매콤로제, 감바스)과 ‘을지로촙촙소고기볶음밥’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총 12종의 상품에 대해 적용된다. 워킹온더클라우드 파스타는 지난 5월 세븐일레븐이 63빌딩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와 연계한 프리미엄 파스타 RMR 상품이다. 을지로촙촙소고기볶음밥은 지난 2월 세븐일레븐이 을지로 베트남 요리 맛집 ‘촙촙(CHOPCHOP)’과 연계해 출시한 RMR상품으로 출시 후 냉동밥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1 혜택으로는 ‘숙성도된장술밥’, ‘숙성도김치짜글이’ 등 숙성도 RMR 상품과 덮밥류, 피자, 치킨 등 연말파티와 어울리는 카테고리 상품들 51종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PB브랜드 세븐셀렉트 떡볶이 3종에는 곁들여 먹기 좋은 슈레드 피자치즈를 증정한다. ‘을지로촙촙면’, ‘마이멜로디로제크림우동’ 등 냉장 간편식 상품 5종 구매 시 펩시콜라제로망고 500ml도 제공할 예정이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상품들도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63빌딩 내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파빌리온’의 인기메뉴인 LA갈비를 RMR 상품으로 출시한 ‘파빌리온LA갈비’와 치즈 3종, 육포, 올리브 등으로 구성된 ‘파빌리온치즈플래터’는 각각 1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연말을 맞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 위주로 선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간편식 상품에 대한 연말 수요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이 홈파티 준비에 있어 필수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파티용 간편식 상품들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