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KB손해보험과 심신안정실‘힐링의 기적 82호’ 개소

공유
0

희망브리지, KB손해보험과 심신안정실‘힐링의 기적 82호’ 개소

안성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소방공무원이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에 설치된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휴식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안성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소방공무원이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에 설치된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휴식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KB손해보험과 함께 경기도 안성소방서 119구조대에서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안정실인 ‘힐링의 기적 82호’ 개소식을 진행했다.

22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힐링의 기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마음 건강과 체력 회복을 도움으로써 보다 높은 질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10개소 내외를 꾸준히 개소하고 있다.
‘힐링의 기적’은 119안전센터 등 내에 사용할 수 없거나 활용도가 낮은 공간을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으로 리모델링하고 소방공무원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 침대형 안마기, 소파, 공기정화식물 등을 갖추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안성소방서 관계자는 “출동에서 복귀한 후에는 최대한 편안하게 쉴 공간이 필요해 이곳을 많이 이용할 것 같다”라며, “심신안정실을 지원해 준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 “희망브리지는 KB손해보험과 함께 더욱 많은 소방공무원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