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우수소독사업소’신청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우수소독사업소’신청 접수

[글로벌이코노믹=배윤성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복지용구 대여제품에 대한 위생관리 등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시행된 ‘복지용구 우수소독사업소 지정제’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복지용구 대여제품을 소독하는 복지용구사업소 및 소독전문업체의 신청을 받는다.

공단은 이를 위해 지난달 28일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복지용구 우수소독사업소 신청자격, 제출서류, 현장조사평가표 등 신청접수에 관한 사항을 공고했다.

신청 자격은 ▲같은 사업장 안에서 복지용구 대여제품 4종 이상 소독하고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상 소독 실적이 있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소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공단 본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단은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심사에 이상이 없는 사업소에 대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소독사업소 지정 실무협의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에 우수소독사업소에 대해 지정서를 교부한다.

공단은 앞으로 복지용구 대여제품 이용자의 위생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소독사업소의 실태를 점검하고, 기관 평가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전국 1500여 복지용구사업소들이 우수소독사업소에 소독을 위탁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