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상호금융 오픈뱅킹 고객 200만 달성 임박

공유
0

농협상호금융 오픈뱅킹 고객 200만 달성 임박

보안강화 및 편의·안정성 증진···디지털 소외계층 위한 혁신 서비스 제공

농협상호금융은 오픈뱅킹 200만 고객 달성을 앞두고 보안강화 및 편의·안정성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상호금융은 오픈뱅킹 200만 고객 달성을 앞두고 보안강화 및 편의·안정성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농협상호금융은 오픈뱅킹이 누적 가입고객 200만명 달성이 임박했다고 31일 밝혔다.

농협상호금융의 오픈뱅킹은 한 개의 앱에서 금융기관별 모든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어 디지털 소외계층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하고 있다.
오픈뱅킹은 농번기 조합원 고객들이 점포 방문 없이 NH콕뱅크를 통해 금융업무를 볼 수 있도록 디지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농협은 오픈뱅킹 휴대폰 단말기 인증절차를 강화하고 개인정보노출자, 전자금융거래 제한계좌와 같은 비정상계좌 이용제한 등을 통해 보안성을 높인다.

더욱이 타금융사 및 핀테크와의 차별화를 위해 오픈뱅킹 접속단말기 불일치 위험 알림 서비스 및 이메일 검증 추가 도입을 통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노년층 취약 금융사고 예방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2020년 말 오픈뱅킹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후 전국의 조합원 및 농업인 고객들이 디지털 금융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며, "앞으로 오픈뱅킹 보안성 강화 및 홍보를 통해 서비스 편의와 안정성을 증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