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보, 네이버클라우드와 中企 수출 확대·디지털 전환 지원 협력

공유
0

무보, 네이버클라우드와 中企 수출 확대·디지털 전환 지원 협력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 및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6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에서 열린 중소기업 수출·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이사(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6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에서 열린 중소기업 수출·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이사(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중소기업 수출·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수출 지원과 디지털 인프라 전환 지원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출컨설팅·무역보험,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무보는 네이버클라우드 고객사 및 협력사에게 ▲수출기업화를 위한 컨설팅 ▲무역금융·수출성장금융 등 무역보험을 지원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무역보험을 이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전환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 기업의 수출 지원과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뜻을 모은 이번 협약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이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인프라 환경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각 기관이 보유한 수출 정보와 디지털 전환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AI·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 분석에 활용함으로써, 기관 간 핵심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무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이번 협약으로,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민간-공공 협력 사례를 마련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무보는 앞으로도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의 토대 위에 우리 기업들이 수출 확대와 디지털 혁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보는 지난달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하여 무역 거래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역보험 빅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국내 기업의 안전한 수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역보험 빅데이터 플랫폼은 ▲대외거래 위험지수(리스크 인덱스) ▲맞춤형 무역보험 안내 ▲위험거래선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해 수출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