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나이스abc, 이 시국에 대출 ‘1조’ 폭풍성장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2금융 풍향계] 나이스abc, 이 시국에 대출 ‘1조’ 폭풍성장

□나이스abc, 누적 대출액 1조 원 돌파


나이스abc가 최근 1년 반 만에 두배 이상 성장해 눈길을 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나이스abc가 최근 1년 반 만에 두배 이상 성장해 눈길을 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온투업) 부진 속에도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나이스abc)가 1년 반 만에 두배 이상 성장해 관심을 끈다. 나이스abc는 최근 총 누적 대출취급액이 1조 원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불경기와 전반적인 온투업 시장의 불황 속에도 나이스abc는 작년에만 3000억 원이 넘는 기업 자금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했다.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급망 금융 분야에 집중한 결과다.

나이스abc 측은 “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여전히 높고, 장기화된 고금리 기조와 금융권의 높아진 대출 문턱으로 대출을 찾는 기업들이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투자자 입장에서도 매력적인 수익률을 제공한다. 최근 예·적금 금리가 주춤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이스abc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중·고금리의 투자처로 탄력적으로 투자자금을 운용할 수 있어 대안이 되기 충분하다.

나이스abc는 올 상반기 중으로 홈페이지 및 서비스 리뉴얼 등 대대적인 변화도 준비 중이다.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도 더욱 견고히 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정환 나이스abc 대표는 “올해도 시장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경기 암흑기를 거치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투자고객들에게는 안정적 수익처로서 역할을 함으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공급망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캐피탈, 쉐보레車 구매 시 ‘현금·할부’ 혜택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구매시 현금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구매시 현금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이달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의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GM은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80만원을 지원하며, KB캐피탈에서는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상품을 고객의 선택에 따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콤보 할부를 통해 차량가 2,699만원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E-Turbo 1.35 가솔린 LT CVT)를 구입할 경우 현금 할인 80만원을 적용 받고, 할부 기간을 72개월로 하면 약 월 45만원(할부 금리 6.5%)에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또 한국GM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모델 외에도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트래버스를 구매할 경우 차량 금액의 최대 15%를 지원하고, 타호 구매 고객에는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한국GM은 이 밖에도, 스파크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레이블레이저를 구매할 시 20만원을 지원하며, 7년 이상 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래버스 또는 타호를 구매할 시 50만원을 준다. 자세한 문의는 전국 GM쉐보레 대리점 및 KB캐피탈 상담전화로 하면 된다.

□윤성훈 NH농협카드 사장, “수익 다각화해 위기 넘기자”


윤성훈 NH농협카드 사진(사진). 사진=NH농협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윤성훈 NH농협카드 사진(사진). 사진=NH농협카드 제공.
윤성훈 NH농협카드 신임 사장은 지난 12일 취임사를 통해 “핵심 사업의 기반을 닦아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영역 및 수익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당면한 위기를 넘어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했다.

윤 사장은 “NH농협카드는 영업 채널별 맞춤 전략 수립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으로 결제성이용액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 한해 철저한 리스크 관리도 당부했다. 그는 “건전성 관리는 금융업의 근본적인 역량으로 2024년 사업성패는 물론 생존에 있어서도 중요한 문제"라며“연체채권 회수전략 고도화 등 건전성 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이날 특정 영역 이용 시 최대 15%까지 NH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zgm shopping’(지금 쇼핑)과 ‘zgm living’(지금 리빙) 카드를 출시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