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영현 신임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취임식 생략하고 현장 찾아..."변화와 혁신"

공유
0

여영현 신임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취임식 생략하고 현장 찾아..."변화와 혁신"

농·축협 일선 현장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상생경영

여영현 상호금융대표이사(왼쪽)가 동서울농협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여영현 상호금융대표이사(왼쪽)가 동서울농협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농협
여영현 농협 신임 상호금융대표이사는 ‘농·축협과 소통하는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직원들의 경영여건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며 취임 첫 날을 보냈다.

농협은 여영현 신임 대표이사가 별도의 취임식은 생략한 채 동서울농협 본점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귀울이며 임기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여영현 대표이사는 상호금융 발전을 위해 지역 농·축협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앞에 놓인 과제를 함께 풀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부동산 PF 위기 및 고금리 장기화 등 불확실한 사업여건 속에서 지역 농·축협 연체율 감축·상호금융 특별회계 수익력 제고·상호금융 독립법인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었다.

여영현 대표이사는 “중요한 시기에 농·축협 금융사업을 이끌어가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변화와 혁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금융리더 농협 상호금융을 구현하여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