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누리, 원내대표 정진석 정책위의장 김광림 선출

공유
0

새누리, 원내대표 정진석 정책위의장 김광림 선출

새누리당 신임 정진석(오른쪽) 원내 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새누리당 신임 정진석(오른쪽) 원내 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에 충청권 출신으로 지난달 4·13 총선에서 4선 고지에 오른 정진석(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 당선인이 3일 선출됐다.

원내대표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은 영남권 3선 당선인인 김광림(경북 안동) 의원으로 결정됐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선인 총회에서 진행된 원내대표·정책위의장 경선에서 전체 119표 중 ‘정진석.김광림 조’는 총 69표로 과반 이상을 획득 승리를 거뒀다.
'나경원·김재경 의원 조'는 43표를, '유기준·이명수 의원 조' 7표 득표에 그쳤다.

이로써 정 신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원외 당선인' 신분으로 원내대표직을 맡게 됐다.

정 원내대표는 당선인사를 통해 "우리에게는 (차기 대선까지) 18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있다"면서 "저는 새누리당의 마무리투수 겸 선발투수가 되겠다. 우리가 다함께 고단한 여정을 함께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대동단결해야 한다"며 단합을 호소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시장주의와 실용주의의 원칙에 입각한 통합과 조정의 정치를소통을 통해 이뤄가겠다"면서 "활골탈태한 당의 모습을 이루고, 협치와 혁신의 정치를 일궈나가는 데 열심히 심부름하겠다"고 역설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