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재능대 이기우 총장, '제 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재능대 이기우 총장, '제 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수상

전문대학 5년 연속 수도권 취업률 1위 우수한 교육 성과 높아 평가받아
인천재능대학 이기우 총장이 '제 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인천재능대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재능대학 이기우 총장이 '제 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인천재능대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이 '제 14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2일 재능대에 따르면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은 9개의 봉사단체로 구성된 연합회에서 여성과 아동 복지향상 봉사활동,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 지원 활동,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등 국내외 사회공헌자와 사회봉사자들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이 총장은 지난 2006년 취임 이후 탁월한 리더십으로 인천재능대를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총장은 체계적인 취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전문대 5년 연속 수도권 취업률 1위(가, 나 그룹), 2018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 대학' 선정 등 인재육성 부문에서 우수한 교육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총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우리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분야에서 '영업부 대리'의 자세로 있는 힘껏 달려왔다"며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도전하며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그 자체로 의미있고 행복한 도전이 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근 이 총장은 고졸 출신의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교육부 차관에 오르고, 대학총장직을 14년 동안 4차례나 연임한 인생 스토리가 담긴 '이기우의 행복한 도전' 자서전을 출간하여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