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전국 대부분 영하권 강추위…수도권 포함 곳곳 눈·비

공유
0

[내일 날씨] 전국 대부분 영하권 강추위…수도권 포함 곳곳 눈·비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껍게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껍게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최저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며 더욱 추워질 전망이다. 또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1일 기상청은 “2일 전국이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는다”고 예보했다.
인천 강화·경기 파주·양주·고양·연천·동두천·김포·경북 울진 평지·강원 화천·철원 등 중북부 내륙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돼 아침기온은 이날보다 2~5도 더 떨어지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추울 전망이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과 강원영서, 전남북부, 제주도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다. 또 밤부터 충남남부와 전북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충남남부·전북·서해5도 5㎜ 미만, 서울·경기남부·강원영서중.남부·전남북부·제주도 0.1㎜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강원영서북부 1㎝ 내외, 경기남동부·강원영서중.남부·제주도산지 0.1㎝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2도, 낮 최고기온은 5~10도 안팎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영하 2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영하 1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0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영하 1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8도 ▲춘천 5도 ▲강릉 10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3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