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시에 전입 오면 꿈꾸는 정원을 드립니다"

공유
0

"순천시에 전입 오면 꿈꾸는 정원을 드립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올해 인구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새롭게 인구정책으로 추진한 ‘순천드림정원 조성사업’이 귀향·귀촌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 전남 순천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올해 인구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새롭게 인구정책으로 추진한 ‘순천드림정원 조성사업’이 귀향·귀촌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 전남 순천시=제공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올해 인구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새롭게 인구정책으로 추진한 ‘순천드림정원 조성사업’이 귀향·귀촌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순천드림정원’사업은 정원도시 특성을 살린 전원주택의 정원 조성 지원 사업으로, 은퇴자 및 귀향·귀촌인이 꿈꾸는 내 집 앞 정원을 조성하는 출향인의 전입 정착을 유도하는 시책이다.

지난 5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남제동, 주암면 등 3개소를 선정했다. 정원별 전담 코디를 지정해 정원 컨설팅 단계부터 공동체 구성 등 모든 과정을 은퇴 전입자와 함께 진행했다.

특히 정원 조성에 참여할 인력을 지역주민으로 활용해 마을 일자리 및 소득 창출을 도왔다. 정원코디와 지역주민이 함께 은퇴 전입자와 정원을 조성하며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어 드림정원이 마을의 소통 장소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은퇴 전입자는 드림정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이 정원 관광 콘텐츠로 누릴 수 있도록 정원을 순천시 개방정원으로 등록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드림정원 조성으로 정원문화가 확산되고 마을 주민과의 교류도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은퇴전입자와 정원코디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사후 정원 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사업추진 과정과 결과를 담은 카드뉴스, 영상 등을 제작해 SNS뿐만 아니라 타지역 주요 기업체, 향우회 등 출향인을 대상으로 배포하는 등 전입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