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與 원내대표 경선 주호영·이용호 맞대결…19일 의총서 정견발표 후 투표로 선출

공유
0

與 원내대표 경선 주호영·이용호 맞대결…19일 의총서 정견발표 후 투표로 선출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나선 이용호 의원(왼쪽)과 주호영 의원.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나선 이용호 의원(왼쪽)과 주호영 의원.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이 재선의 이용호, 5선의 주호영 의원 간 양자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두 의원은 17일 원내대표 경선 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오는 19일 의총서 정견발표 후 투표로 선출한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기호 추첨 결과 이 후보가 1번, 주 후보가 2번으로 각각 결정됐다.

앞서 출마를 고심해온 것으로 알려졌던 다른 3∼4선 중진 의원들은 후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

두 후보는 주말 이틀동안 의원들과의 전화통화 등을 통해 선거전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인 출신의 이 후보와 법조인 출신의 주 후보가 맞붙게 된 이번 경선에선 당 운영 방안 등 안팎의 다양한 의제를 놓고 열띤 토론이 예상된다.

주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출마를 공식화하며 "하나 된 당을 만들고 거대 야당의 공세를 막아내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의원은 "지역적으로 호남이고, 이념적으로는 중도 보수이면서 실용적인 사람"이라는 점을 최대 강점으로 꼽으며 "아마 제가 원내대표가 되면 곤혹스러운 것은 민주당일 것"이라며 대야 대응에 자신감을 피력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