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 개최

공유
0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 개최

여성농업인 권익향상을 위한 신안군 연합회 출범

지난 4일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에서 박우량 신안군수가 축사하고 있다. 사진=신안군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4일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취임식에서 박우량 신안군수가 축사하고 있다. 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4일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사)한국 여성농업인 신안군 연합회 발대식 및 진선미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한여농은 여성농업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전라남도에는 전라남도연합회와 14개 시군 연합회원이 도농 교류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다.

신안군 연합회는 진선미 초대 회장을 비롯한 박미영 수석부회장, 남행미 대외협력 부회장, 문화순 사업부회장, 최경자·김연옥 감사가 취임했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여성 지도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진선미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농업인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변화에 도전하고 발전하는 신안군 대표 여성농업인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취임하신 진선미 회장님께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드리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신안군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확대하고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