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원중 서울시의원 “파크골프장 확충,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 필요"

공유
0

김원중 서울시의원 “파크골프장 확충,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 필요"

서울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동호인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

김원중 서울시의원 질의 중. 사진=서울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김원중 서울시의원 질의 중.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원중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2)이 지난 4일 임시회 관광체육국 업무보고에서 현재 서울시가 운영하는 파크골프장 확충과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 검토를 요청했다.

현재 서울시의 파크골프장은 총11개소 144홀이며 동작, 구로, 강동 등 추가 조성으로 18개소 234홀로 확대될 예정이지만, 파크골프 동호인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골프장 이용에 대한 시민 수요가 폭등하고 있다.
김원중 의원은 “파크골프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가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서울시민들이 서울에서 파크골프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을 확충해야 한다”며“최근 스크린을 활용한 파크골프 시설의 경우 실외 파크골프장보다 작은 공간과 적은 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가 파크골프장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많은 지역주민들이 서울에서 사용할 파크골프장이 부족에 지방으로 원정을 간다”며,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립체육시설 및 현재 조성 중인 다목적 체육센터나 복지관 등 서울시 운영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스크린 파크골프 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김영환 관광체육국장은 “스크린 파크골프에 대한 어르신 수요조사와 시설 설치를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김원중 의원은 끝으로 어르신 대상 생활체육프로그램,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안전 운영 등에 거론하며, 서울 권역별 스케이트장 설치를 요청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