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동훈, 이재명 ‘정치 고향’ 성남서 ‘재건축 공약’ 표심잡기

공유
0

한동훈, 이재명 ‘정치 고향’ 성남서 ‘재건축 공약’ 표심잡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중앙시장사거리에서 거리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중앙시장사거리에서 거리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경기도 성남을 방문해 재개발 공약으로 표심 잡기에 나섰다. 성남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고향’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한 위원장은 먼저 성남 수정구 중앙시장과 중원구 단대오거리역을 찾아 지역 이슈인 재건축·재개발의 적극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수정구와 중원구는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가 승리한 곳이다. 중원은 국민의힘이 최근 ‘반국가단체’로 비판하고 있는 경기동부연합의 ‘발상지’로도 불린다.

한 위원장은 “성남에 재개발, 재건축 이슈가 많고 정부는 시민 여러분 뜻을 받들겠다는 입장”이라며 “민주당은 이런 대책에 포퓰리즘이라고 주장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4·10 총선 수정구 후보인 장영하 변호사와 거리 인사를 함께했다. 이어 단대오거리역에서는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국토교통 정책자문위원을 지낸 윤용근 중원구 후보와 동행하면서 “윤 후보는 재개발, 재건축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오후에는 용인에서 지역구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을 만났다. 가장 먼저 용인병 후보인 고석 전 고등군사법원장과 수지구청역부터 찾았다. 용인병은 민주당 정춘숙 의원의 지역구다.

한 위원장은 시민들을 향해 “용인은 이미 많이 발전했고, 혁명적인 교통 체계 발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우리는 실천하는 정당이다. 반드시 용인 시민의 숙원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