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례군 드림스타트,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 프로그램 운영

공유
0

구례군 드림스타트,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 프로그램 운영

전남 구례군은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하이힐링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전남 구례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구례군은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하이힐링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전남 구례군=제공


전남 구례군은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하이힐링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랜드가 주관하는 2024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숲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아동들의 미디어 매체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터득하고 심리 ․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산림을 통한 자연치유 프로그램, 도전 중독타파, 디톡스 챌린지, 힐링 오케스트라 등 스마트폰에 대한 통제력과 자기 관리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스마트폰 없이도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며 우정을 키우고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복지, 건강, 상담 및 부모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