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원중 서울시의원 "모든 아동·청소년들, 올바른 성 가치관 가질 수 있도록 해야"

공유
0

김원중 서울시의원 "모든 아동·청소년들, 올바른 성 가치관 가질 수 있도록 해야"

시립성북청소년성문화센터이전 개소식서 강조

김원중 서울시의원(앞줄 오른족 세번째)이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김원중 서울시의원(앞줄 오른족 세번째)이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김원중 정책위원장 (국민의힘, 성북2)이 지난 26일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에서 열린 시립성북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보람) 이전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시립성북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근거해 설치·운영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장애·비장애 아동·청소년 누구나 차별 없이 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최초 통합청소년성문화센터다.
이번 개소식은 중랑구에서 성북구로 이전이 완료돼 열린 이전기념행사로, 센터를 방문한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과 약 9개 테마로 구성된 성교육체험관을 무료로 개방,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교육, 문화 활동 등을 홍보했다.

김원중 의원은 개소식에 참석해“시립성북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 통합청소년성문화센터다. 최초의 통합 기관이라는 말에 맞게 향후 장애⋅비장애 아동⋅청소년 모두를 위한 시립성북청소년성문화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성북지역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포용하는 지원을 해야 한다”며, “센터와 지역 주민이 협업한다면 지역사회의 성숙한 성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된다”라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