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성군, 경상북도 2024년 시군평가 '최우수' 수상

공유
0

의성군, 경상북도 2024년 시군평가 '최우수' 수상

3년 연속 군부 1위, 2010년부터 14년 연속 수상 쾌거

의성군이 시군평가 최우수상 수상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 이미지 확대보기
의성군이 시군평가 최우수상 수상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
의성군이 경상북도 2024년(2023년 실적)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군부 1위를 고수했다. 이로써 2010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도 거뒀다.

시군평가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등 국가 주요시책(89개)과 경상북도 역점 추진 시책(11개) 총 100개 평가지표로 구성돼 지방자치단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종합평가 제도이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부합동평가 정량지표 분야 최상위, 도 역점 시책분야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지역개발 분야와 문화체육 분야, 환경산림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정성지표 분야에서는 마을돌봄 활성화 우수사례 부분의 다함께 돌봄센터, 방과후 학교 운영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2023년도 인구정책 대통령상 수상, 각종 공모사업 선정, 민간병원 내 소아청소과 운영 확대 등 다양한 사례가 우수사례로 인용됐다.

의성군은 전 분야 우수한 성과달성을 위해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부진지표 관리, 부서별 협업체계 구축 등 세밀한 행정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1년간 전 부서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시군평가가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담고 있는 만큼, 군정발전과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