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오산교육지원청·시연구원, 과학고 설립 추진 업무협약

공유
0

화성시·오산교육지원청·시연구원, 과학고 설립 추진 업무협약

정명근 화성시장(가운데)이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이미지 확대보기
정명근 화성시장(가운데)이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화성시
화성시가 3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화성시연구원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미래 과학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각 기관과 향후 과학고 설립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현재 반도체·미래차·바이오 관련 전략 산업 기반 도시이자 100만 특례시 도약을 앞두고 있어, 경기 남부권 과학고등학교의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과학고를 유치하게 된다면 미래 산업의 인재 육성 메카 도시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도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화성시 경기남부 과학기술 허브 도시로서 핵심 역할 수행과 과학 분야 선도 도시 구축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화성시는 화성시연구원과 함께 과학고 유치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과학고 유치 전략과 방안에 대해서도 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경기도 내 과학고는 2005년 설립된 경기북과학고(의정부) 한 곳 뿐이며,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4월 23일 과학고 추가 설립 방안을 포함한 이공계 인재 육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