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 2025년 투자유치위원회 개최…산단 조성·기업유치 성과 점검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 2025년 투자유치위원회 개최…산단 조성·기업유치 성과 점검

지난 4일  여주썬밸리호텔 3층 에메랄드룸에서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위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4일 여주썬밸리호텔 3층 에메랄드룸에서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 위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일 여주썬밸리호텔 3층 에메랄드룸에서 ‘2025년 여주시 투자유치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업단지 조성 현황 및 기업유치 성과를 점검하며 향후 투자유치 확대 전략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조정아 부시장(위원장)을 비롯한 투자유치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산업단지 개발 진행상황 보고, 기업별 투자 성과 브리핑, 정책 제언 및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

위원들은 △투자 매력도 홍보 강화 △기업 애로 해결 △인허가 신속지원 △전담 조직 확대·개편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투자 기반을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규제 완화와 행정지원 강화도 적극 주문했다.

조정아 부시장은 “위원님들께서 제시한 제언들이 여주시 투자유치 정책 방향을 더욱 명확하게 해 주었다”며 “정기적인 투자유치위원회 운영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이 머물고 싶어하는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