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에서 여행하기 가장 위험한 섬은?…퀘이마다 그란데, 비키니 환초, 미야케지마 등 8곳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세계에서 여행하기 가장 위험한 섬은?…퀘이마다 그란데, 비키니 환초, 미야케지마 등 8곳 선정

사람에게 치명적인 독사 4000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브라질 퀘이마다 그란데 해안섬(Ilha da Queimada).이미지 확대보기
사람에게 치명적인 독사 4000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브라질 퀘이마다 그란데 해안섬(Ilha da Queimada).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무인도는 동경의 대상이며, 물과 식량만 휴대한다면 여행하기 안전한 장소로 인식된다. 그러나 아름다운 해변과 조용한 숲으로 이루어진 무인도라 할지라도 여행하기 최고의 장소는 아닐 수도 있다.

천혜의 비경으로 불리는 무인도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여행객들이 위험에 빠지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섬 8곳을 소개한다.

▶ 브라질 퀘이마다 그란데 해안섬(Ilha da Queimada)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퀘이마다 그란대 해안섬(Ilha da Queimada)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첫 번째 섬으로 꼽힌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지만 섬에는 위험한 독사가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뱀에 물린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해독제도 부족해 원전사고로 폐허가 된 체르노빌보다 더 위험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독도 크기의 2.3배인 이 섬에는 4000마리 가량의 뱀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마샬 섬 비키니 환초

태평양의 산호초섬 에네웨타크(Enewetak Atoll)에서 미국은 1956년 핵실험을 진행했다. 마샬 섬 비키니 환초에는 큰 돔형 구조물이 보이는데, 핵실험이 진행된 곳이다.

지역 주민들은 핵실험으로 인한 방사능 때문에 거주할 수 없어 모두 떠난 상태다.

▶ 버마, 람리섬(Ramree Island)

버마 람니섬은 현존하는 동물 중 무는 힘이 가장 센 것으로 알려진 바다 악어가 살고 있다. 유튜브에 바다 악어가 멧돼지를 찢는 장면이 나와 충격을 준 섬이기도 하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영국군이 일본 군인들을 맹그로브 열대 우림으로 몰아넣었고, 탈출하던 일본군 1000명 가운데 절반인 500명이 바다 악어의 밥이 되었다. 바다 악어에 희생된 사람의 수가 기네스북에도 올라 있다.

▶ 인도 노스센티넬 섬(north sentinel island)

인도 노스센티넬 섬에는 아직도 활과 창을 사용하면서 외부 세계와 접촉을 하지 않는 원시 부족이 살고 있다. 이것은 감히 섬 가까이에 접근하는 사람들이 공격을 받거나 죽을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섬에는 헬기조차도 착륙할 수 없기 때문에 벵골 만에 간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 인도양 레위니옹(reunion Island)

모리셔스에서 불과 150㎞밖에 떨어지지 않은 인도양의 레위니옹 섬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바다에서 인정사정 봐주지 않는 상어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레위니옹 섬 근처 바다에서 사망한 후 지난 2013년부터 수영 선수와 서퍼들에게도 바다 입수 금지령이 발효되었다.

▶ 일본 미야케지마(三宅島)

미야케지마는 화산섬으로 언제든지 폭발할 수 있는 대단히 위험한 섬이다. 현재 주민 2100여 명이 살고 있지만 공기 중에는 치명적인 양의 유황이 숨을 막히게 한다. 시시각각으로 위험 레벨 경고 사이렌이 올린다.

▶ 네덜란드 사바(Saba)

네덜란드의 사바 섬은 지난 10년 간 세계의 다른 섬에 비해 허리케인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 많은 사람들이 천재 지변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후 많은 해적들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스코틀랜드 그루이나드(Gruinard) 섬

스코틀랜드의 작은 섬 그루이나드는 엄청난 양의 독성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정부가 비밀리에 탄저균 실험을 해왔다. ​​토양에 여전히 화학 물질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다고 믿어진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