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슬라, 에너지저장장치 '메가팩' 글로벌 공급 거침없다

공유
0

테슬라, 에너지저장장치 '메가팩' 글로벌 공급 거침없다

벨기에 200MW급 프로젝트에 메가팩 공급

테슬라가 벨기에 200MW급 에너지 저장프로젝트에 메가팩을 공급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가 벨기에 200MW급 에너지 저장프로젝트에 메가팩을 공급한다. 사진=로이터
테슬라가 또다시 대규모 메가팩 프로젝트를 확보했다. 이번엔 벨기에 에네코(Eneco)의 프로젝트에 메가팩이 공급된다.

네덜란드의 에너지 회사인 에네코(Eneco)가 벨기에에 건설할 에너지저장시스템의 에너지 저장장치로 테슬라의 메가팩을 채택했다고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에네코가 건설하게 될 에너지저장시스템은 53개의 메가팩을 이용해 4시간 동안 총 200MW의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풍력과 태양광이 항상 전기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벨기에 전력망 운영업체 엘리아(Elia)와 협력해 필요할 때 전력을 전송하게 된다.
에네코의 프로젝트에 공급되는 테슬라의 메가팩은 모듈과 인버터, 열 관리 시스템 등이 장착된 컨테이너 크기의 3MWh급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다. 테슬라는 메가팩이 일반 파워팩보다 60% 에너지 효율이 더 높다고 주장해왔다. 메가팩은 컨테이너로 배송할 수 있어 이동이 쉽고 지난해 테슬라가 메가팩 용량을 3.9MWh급으로 향상시키면서 메가팩에 대한 수요가 넘치고 있다.

지난주 스트라타클린에너지가 미국 애리조나에 진행중인 1GWh급 에너지 저장프로젝트에 배터리 메가팩 공급업체가 테슬라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테슬라의 메가팩이 높은 인기에 힘입어 매출은 더욱 늘고 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는 향후 2년동안의 수주물량을 이미 확보해 놓은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