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 이 사람] EU집행위원장, 우크라이나에 향후 4년간 500억 유로 재정 지원 제안

공유
0

[GE 이 사람] EU집행위원장, 우크라이나에 향후 4년간 500억 유로 재정 지원 제안

글로벌 주요 지도자들의 동정,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 워싱턴이 인도 모디 총리 위해 레드 카펫을 펼치는 이유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방미 중인 모디 인도 총리의 환심을 사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으며, 미국이 방문 지도자들에게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외교 의전을 투입하고 있다.

인도-태평양 지역은 미국이 현재 다른 어느 곳보다 인도의 영향력을 필요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모디의 동참을 얻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중국 리창 총리, 독일에서 무역과 기후에 초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중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는데 러시아에 영향력을 행사할 것을 거듭 호소했지만, 베이징에서 온 리창 중국 총리는 양국 무역 관계를 심화시키는 데 이야기하려고 했다.

리창 총리는 “탈세계화가 불타오른다, 호혜 협력의 전통을 유지하고 다자간 무역 체제와 산업 및 공급망의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우르술라 폰 데어 레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이미지 확대보기
우르술라 폰 데어 레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

□ EU집행위원장, 우크라이나에 향후 4년간 500억 유로 재정 지원 제안

우르술라 폰 데어 레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우크라이나에 향후 4년간 500억 유로 규모의 재정 지원 패키지를 대출 및 보조금 형태로 할당하자.”라고 제안했다.

□ 덴마크 의회, 우크라이나에 29억5000만 유로 지원 승인

우크라이나 국방장관 올렉시이 레즈니코프는 트위터로 “코펜하겐의 좋은 소식: 2023-2028년 동안 우크라이나에 대한 29억 5천만 유로의 군사 지원 패키지 승인” 소식을 알렸다.

□ 에스토니아, 구소련 국가 가운데 최초로 동성 결혼 합법화

에스토니아 의회는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법을 통과시켜 두 명의 성인이 성별에 상관없이 결혼할 수 있게 되었다.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에스토니아 사회보호부 장관 시그네 리살로저는 “LGBT+ 커뮤니티가 그동안 보여준 인내와 이해에 진심으로 매우 감사하다.”라고 합법화를 축하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마약 거래자들에게 사형 요구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국가가 범죄를 진압하기 위해 마약 거래자들에 더 강력한 처벌을 제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2024년 예비선거를 앞두고 조사를 받는 범죄에 대해 변호하며 주로 사면권이 비폭력 범죄자들에게 집중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 트뤼도와 멀로니, 사상 첫 대서양 경제 포럼 개최


캐나다의 현직 총리인 트뤼도와 전직 멀로니 총리는 브라이언 멀로니 정부 연구소와 협력하여 세인트 FX 대학에서 사상 첫 대서양 경제 포럼을 개최했다.

두 지도자는 대서양과 캐나다의 잠재력과 향후 글로벌 이슈에서 캐나다가 어떻게 기여할 지에 대해 본격적 고민과 해결책 마련을 강조했다.

□ 베트남 부총리, 파리에서 열리는 '새로운 글로벌 금융 협정'에 참석

쩐홍하 베트남 부총리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건강과 빈곤 퇴치, 기후 문제에 대한 재정적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는 정상회담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022년 G20 정상회의에서 기후변화와 글로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남북 국가 간 새로운 계약을 맺기 위해 제안했던 모임이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