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팀 쿡, 베트남 방문해 '투자 확대' 약속

공유
0

애플 팀 쿡, 베트남 방문해 '투자 확대' 약속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운데)가 2024년 4월 15일 베트남을 방문해 하노이 시내 호안킴 호수 근처를 걷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운데)가 2024년 4월 15일 베트남을 방문해 하노이 시내 호안킴 호수 근처를 걷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15일(현지시각)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하고 베트남에 대한 투자 확대 방침을 밝혔다. 애플은 다만 구체적인 투자 액수 등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성명서에서 지역 학교의 수질 개선 지원 외에 베트남의 공급업체에 대한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2019년부터 베트남에 거의 400조 동(약 160억 달러·22조 원)을 지출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쿡 CEO는 이틀간의 베트남 방문 기간에 애플 사용자, 개발자, 콘텐츠 제작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쿡 CEO는 X에 하노이의 호안끼엠 호수에서 베트남 가수들과 베트남 전통 커피인 에그 커피를 마시는 사진을 올렸다.

베트남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애플 제품을 조립하는 기업이 약 4배 증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DC에 따르면 애플은 출하량 기준으로 베트남에서 세 번째로 큰 스마트폰 공급 업체다.

애플은 또한 제품 제조에서 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베트남과 인도에서 생산량을 늘리는 가운데 베트남은 맥북 등의 핵심 제조 허브로 떠오르고 있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