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웅렬 코오롱 회장, 17일부터 이틀간 1300km 이동하며 현장 경영

공유
0

이웅렬 코오롱 회장, 17일부터 이틀간 1300km 이동하며 현장 경영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이 17일 전남 완도군 신지도와 고금도를 연결하는 장보고대교 건설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이 17일 전남 완도군 신지도와 고금도를 연결하는 장보고대교 건설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이 17일, 18일 양일 간 1300km를 이동하며 지방사업장에서 현장경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경영은 전국 5개 사업장을 돌며 제조, 건설, 패션, 서비스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초연결시대 첨단기술 도입 현황 및 계획을 살피는 일정으로 이뤄졌다.

이 회장은 특히 △스마트 팩토리 등 인더스트리4.0 도입을 통한 생산 혁신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유통 및 서비스 혁신 등을 강조했다고 코오롱 측은 밝혔다.
이 회장은 17일 수첨수지 세계 최대 생산규모를 자랑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여수공장을 방문했다. 이 공장은 부지 확장 등 대규모 설비투자 없이 공정 개선만으로 생산량 증대에 성공한 곳이다.

이 회장은 “여수공장은 공정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고민과 혁신을 반복해 세계적인 사업장으로 거듭났다”며 “효율성에 초점을 두고 인더스트리4.0을 적극 도입하면 생산시설 경쟁력이 한층 강화돼 우리가 초연결시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위생재 소재 등으로 활용되는 수첨수지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국내 유일한 생산업체이며 생산량은 9만톤에 달한다.

이 회장은 앞서 전남 완도군 장보고대교 건설현장 방문에서는 직접 배를 타고 공사 중인 교량의 30m 상공 상판으로 이동해 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은 18일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에서도 스마트 팩토리 실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할 예정이다. 이 공장에선 현재 코오롱그룹 정보기술(IT)서비스 계열사인 코오롱베니트가 지난해부터 스마트 팩토리 사업을 시범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