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샌디스크, 임베디드 시장 겨냥 SSD Z400s 발표

글로벌이코노믹

샌디스크, 임베디드 시장 겨냥 SSD Z400s 발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샌디스크는 컴퓨팅 플랫폼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합리적인 가격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샌디스크 Z400s SSD를 26일 발표했다.

Z400s는 하드디스크(HDD) 동급 가격대에서 5배 높은 신뢰성과 20배 낮은 전력소비로 20배 높은 성능,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스런 사용자 경험과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샌디스크 클라이언트 플랫폼 솔루션 부문의 제품 마케팅 총괄인 리즈완아메드(Rizwan Ahmed)는 “Z400s는 PC OEM 제조회사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라는 서로 다른 두 시장의 요구사항을 해결한 엔지니어링의 위업”이라며, “샌디스크는 하나의 아키텍처로 첨단 소비자 제품에서 HDD를 대체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솔루션을 OEM에 제공하면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설계자에게는 불필요한 공간에 과다한 비용 투자 없이 SSD만이 가진 최고의 성능과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SSD는 HDD보다 오류 발생 확률이 3배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샌디스크 관계자는 "PC OEM 업체들이 최신의 샌디스크 Z400s SSD를 채택할 경우 일반 HDD 대비 5배 높은 신뢰성과 20배 더 빠른 성능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IDC는 지능형 시스템 시장은 산업용 분야가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면서 2019년에는 20억 개 이상의 기기가 출하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