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계도 ‘코로나19 백신 휴가’ 도입…“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공유
0

게임업계도 ‘코로나19 백신 휴가’ 도입…“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자료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사진=뉴시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속속 코로나19 백신 휴가를 도입하고 있다. 시민들의 백신 접종을 유도하고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다.

엔씨소프트는 28일 6월부터 코로나19 백신 휴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직원들은 6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1.5일의 유급 휴가를 받는다. 백신 접종 당일 반차(0.5일)와 다음날(1일)을 휴가로 보장한다. 1, 2차 접종을 통해 총 3일간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지난 21일부터 넷마블컴퍼니 직원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백신 접종 직원들에 총 2일의 휴가가 부여된다. 2회 접종이 필요한 백신의 경우 각 2일씩 총 4일의 휴가가 주어진다.

넷마블측은 "임직원 건강보호 확대 및 집단 면역 달성이라는 국가적 목표에 기여하고자 백신휴가제를 도입했으며, 앞으로도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도 지난 17일부터 2일 간의 유급 휴가를 진행하고 있다. 2차 접종시를 포함해 총 4일이다. 펄어비스는 1차 예방접종을 완료한 모든 임직원에게 10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백신 접종 권장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펄어비스 측은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 보장하기 위해 휴가 제도를 도입했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적극적으로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