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 ENM, 김윤홍 경영 리더 영입…M&A 전략 마련

공유
1

CJ ENM, 김윤홍 경영 리더 영입…M&A 전략 마련

성장전략실 신설…신사업 발굴 전담

김윤홍 CJ ENM 성장전략실 경영 리더. 사진=CJ ENM
김윤홍 CJ ENM 성장전략실 경영 리더. 사진=CJ ENM
CJ ENM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하고 김윤홍 경영 리더를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윤홍 경영 리더는 씨티그룹 글로벌마켓아시아홍콩 IBD 오피스 소속 MD로서 아시아 및 한국 시장 내 다수의 M&A 및 자본시장 랜드마크 딜을 성공시킨 글로벌 전략통이다. TMT(테크놀로지, 미디어, 텔레콤) 분야 전문가로 크래프톤, 카카오, 넷마블 등 대규모 투자 유치 거래 및 굵직한 M&A 거래를 성사시킨 이력이 있다.
CJ ENM은 성장전략실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위한 글로벌 M&A와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CJ ENM은 지난해 말 성사된 미국 엔데버 콘텐트 인수 및 파라마운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CJ ENM이 글로벌 제작 기지와 전세계 콘텐츠 유통망을 확보한 바 있다. 앞으로 이와 유사한 글로벌 빅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회사의 新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위한 투자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사업 다각화를 위한 메타버스, NFT 등 디지털 신규사업도 구상 중이다. 신설된 성장전략실 산하 전략기획팀에서 메타버스, NFT 사업을 맡아 사업화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설한 '오픈 이노베이션'팀은 신규 디지털 사업의 날개가 될 국내외 유망기술·스타트업 VC 투자 및 관리를 전담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한 IR 기능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투자 유치 기반도 한층 단단하게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CJ ENM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미래 가치를 위한 전략적 투자 및 미래 성장 기반이 될 신규사업 진출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들 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스케일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