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 의료 소버린AI 모델 정확도
전문성 뛰어나 임상데이터, 의료진 보조 기대
AI가 의료 신뢰성, 효율성 높이는 성공 사례
전문성 뛰어나 임상데이터, 의료진 보조 기대
AI가 의료 신뢰성, 효율성 높이는 성공 사례
이미지 확대보기28일 네이버는 이날 행사에서 K메디 AI가 임상 데이터를 이해하고 의료진의 판단을 보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의사국가고시(KMLE)에서 평균 96.4점이란 높은 점수를 받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 특화 성능,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모델은 SNUH 클리닉컬QA를 비롯해 대한민국 의료법, 각종 진료과 가이드라인 등을 학습했다.
또 실제 서울대병원 의료진의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한국 의료 산업, 지식, 진료 상황의 맥락을 가장 깊이 이해하는 의료 소버린 AI의 성공 사례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의료 특화 에이전트 플랫폼을 개발해 서울대병원 구성원 누구나 AI의 도움을 받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문서 작성 보조, 진단 보조를 시작으로 고도화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안전성, 정확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이해진 네이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네이버와 서울대병원이 함께 개발한 의료 특화 LLM이 의료진, 환자, 의료기관 모두에게 가장 안전하고 정확해야 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지켜내고, 의료진의 효율성,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믿는다"며 "한국의 의료 산업, 진료 상황, 의료법을 가장 깊이 이해하는 의료 소버린 AI의 성공 사례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의 병력 청취를 온라인으로 수행하면 의료용어로 자동 변화되어 EMR에 기록되는 스마트 서베이, 과거 검진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분류, 정리, 분석해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고 제이앤피메디, 인바디, 세나클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뉴욕증시] AI 거품론 진정 속 3대 지수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12903282204143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