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웅섭 금감원장 내정자는 누구인가?...금융권 교감 확대 기대

공유
0

진웅섭 금감원장 내정자는 누구인가?...금융권 교감 확대 기대

진웅섭정책금융공사사장
진웅섭정책금융공사사장
신임 금감원장에 진웅섭 정책금융공사 사장이 18일 내정되었다. 진웅섭 사장은 온화한 성품에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금융계와 관계에 폭넓은 인맥을 보유하고 있어 정부와 금융계 사이의 교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진웅섭 사장은 행시28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재무부·재정경제원·재정경제부 이재국 및 장관실 등의 사무관 및 서기관(과장)을 시작으로, 금융감독위원회 기획과장, 대통령 경제 비서관실 행정관 및 선임행정관, 국가경쟁력 강화위원회 금융선진화 팀장 등을 역임해왔다.
이후 금융위원회로 자리를 옮겨 공적자금 관리위원회 사무국장, 대변인, 자본시장 국장, 금융정보분석 원장 등의 자리에서 본연의 업무를 다해 왔다. 또한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으로 활동한 경력도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진웅섭 사장은 시장을 잘 이해하고 있는 금융통으로, 관료조직에서 시작해 금융위에서 오래 일해와 양쪽에 인맥이 폭 넓다”며 “정부와 금융감독원의 금융기관 감독 방향 조율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은행 및 보험사 등의 금융사들과의 교류도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진웅섭 사장의 금감원장 임명으로 금융권 전반에 폭넓은 교감이 이루어 질것“이라고 말했다.

진웅섭 정책금융공사 사장은 올해 55세로 건국대 법학과를 졸업해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미 뉴욕주립대 경제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작년 3월부터 정책금융공사 사장으로 임무를 수행해 왔다.

진웅섭 정책금융공사 사장은 18일 오후 청와대 제청을 통해, 19일 대통령으로부터 정식 임명 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조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