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사 대상 영업전략 설명 등 동반성장 교두보 마련

이날 행사에는 53개의 고객사 대표를 비롯해 원료사, 설비 관련 업체 등 총 60여개의 업체 80명이 참석했으며, 동국제강은 우수업체 표창 후 함께 라인 투어를 진행하여 실제 작업과정을 공개했다.
또한 컬러영업전략에 대한 보고를 통해 향후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사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동국제강은 올해부터 각 고객사를 직접 방문하여 컬러강판의 시장전망과 대응방향, 성장전략에 대한 설명회를 가짐으로써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보여왔다.
기존에 2CCL~8CCL까지 총 7개의 컬러강판 라인을 보유하고 있던 동국제강은 신규 시장 개척과 특화 제품 생산을 위해 연산 10만톤 생산능력의 9CCL 라인을 증설하고 지난 9월부터 상업생산에 돌입했다.
이로써 동국제강은 컬러강판 생산능력이 75만톤으로 확대되어 단일 컬러강판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가 되었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컬러강판 제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특히 9CCL은 알루미늄 후판에 특화된 라인으로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3mm, 광폭 1600mm 규격의 후물재(철 및 비철제품) 생산이 가능하여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동국제강이 단독으로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잉크젯 프린트 강판이 테스트 생산 중이며, 테스트를 마무리 짓는 대로 상업생산 할 계획이다.
윤용선 기자 y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