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LG, CES2023서 '맞춤형 연결성'으로 스마트홈 대결

공유
0

삼성·LG, CES2023서 '맞춤형 연결성'으로 스마트홈 대결

스마트싱스, 삼성 녹스, 빅스비 등 소개
신혼부부, 대가족, 1인 가구 등 서비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홈 기술을 공개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CES 2023에서 5일부터 8일까지(현지 시각) '연결성'을 중점으로 맞춤형 고객경험을 위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선보인다.

삼성, 맞춤형 경험으로 여는 초연결 시대


삼성전자 모델이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삼성전자 전시장 입구의 미디어 파사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삼성전자 전시장 입구의 미디어 파사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맞춤형 경험으로 여는 초(超)연결 시대(Bringing Calm to Our Connected World)'를 제안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기술을 통해 세상의 바람직한 변화에 앞장선다는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3대 핵심 플랫폼은 통합 연결 경험 브랜드이자 제품과 제품을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Samsung Knox)', 음성 인식을 넘어 AI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스비(Bixby)'이다.

이를 바탕으로 쉬운 연결, 편리한 기기 제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차별화된 통합 연결 경험을 선사하며, 진정한 '캄테크(Calm Technology)'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되어 작동할 수 있게 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Calm onboarding)' 기술을 처음 선보인다.

예를 들어, 새 스마트 오븐을 구입하면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지 않아도 스마트싱스에 기기가 추가되며, 이사를 하거나 네트워크를 변경할 때에도 모든 기기의 와이파이를 재설정하시지 않아도 모바일이나 허브 기기의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한 번에 네트워크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CES 2023에서 집 안뿐 아니라 밖으로 확장되는 진화한 스마트싱스 경험을 선보인다.

홈 시큐리티존에서는 삼성 TV와 1000개 이상의 스마트싱스 호환기기를 통해 외출시에도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스마트싱스 홈 모니터'를 시연한다.

LG, UP가전 중심 혁신 제품 전시


고객이 LG 씽큐 앱의 업그레이드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다운로드 받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고객이 LG 씽큐 앱의 업그레이드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다운로드 받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CES 2023에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의미인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라이프스굿)'을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회사는 3개의 생활가전 전시존을 꾸며 신혼부부, 대가족, 1인 가구 등 가구 구성에 어울리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LG 씽큐 앱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좋아지는 UP가전을 포함해 재생 플라스틱 사용, 에너지 고효율, 물 절약 등 ESG 가치를 실천하는 혁신 제품이 각 공간에 전시된다.

또 LG전자는 유행을 타지 않고 ‘타임리스(Timeless)’를 추구하는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 가전’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무채색 계열에 장식적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여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LG 시그니처존에는 7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제품 5종이 전시된다. 고객은 한 단계 더 발전한 혁신 기술, 디자인, 사용성을 겸비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오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하는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는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인스타뷰가 양쪽 도어에 모두 적용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