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 "성공적인 PMI 통해 소재 사업 역량 강화할 것"

공유
0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 "성공적인 PMI 통해 소재 사업 역량 강화할 것"

29일 롯데월드타워서 제47기 정기주총 개최
약 40분간 진행, 60여명 주주들 참여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이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이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희 기자
"성공적인 PMI(인수 후 통합)를 통해 전지 소재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근 인수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구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김 부회장은 주총 인사말에서 "지난해 당사는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 저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그럼에도 전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로 새로운 미래 성장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도전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올해 역시 당사가 직면한 경영 환경은 여전히 지난해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경영 목표로 △고부가 가치 제품 강화 △수소·2차전지 등 포트폴리오 확장 △ESG 경영 확대 등을 제시했다. 김 부회장은 "고부가 제품 개발 등 미래 기술의 선제적 확보, 회사가 지향하는 전략 방향과 부합하는 포트폴리오 재편 등 질적 변화를 통해 석유화학 산업의 안정적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소 사업 생태계 조성과 소재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설정한 미래 신성장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의미 있는 신사업 영업을 확대해나가겠다"며 "끝으로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하여 글로벌 경영의 내실을 다지며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주총에서는 제47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4건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신동빈 회장, 김교현 부회장,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신임 사내이사로는 강종원 재무혁신본부장(CFO)을 선임했다. 이날 주총은 약 40분간 진행됐으며 참석한 주주는 약 60명이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