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모빌리티쇼] 장재훈 현대차 사장 "현지공장·리스로 IRA 대응할 것"

공유
0

[서울모빌리티쇼] 장재훈 현대차 사장 "현지공장·리스로 IRA 대응할 것"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3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3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희 기자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을 위해 현지 공장 설립과 상업용 리스 등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 목표로는 신차와 고객 경험 강화 등을 내세웠다.

장 사장은 3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데이에서 기자와 만나 "IRA는 일단 있는 조건 안에서 상업용 리스나 준비하고 있는 공장 등을 통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한다"며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 금융 프로그램 같은 부분까지 다 때문에 전반적으로 경쟁력 차원에서 IRA 대응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올해 상반기 상장사 중 영업이익 1위가 예상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남아있다. 쉽지는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며 "1분기 성과는 아직 공급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공급망 관리를 타이트게 운영한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신차와 고객 경험 등을 강화하면서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쏘나타 단종설에 대해서는 "8세대까지 오면서 많은 고민이 되고 있다"며 "역시 전동화의 큰 흐름에서 판단을 해야 할 것 같다. 계속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날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 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LPG 2.0 등 총 5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N라인은 기존 가솔린 2.5 터보와 함께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이 추가로 운영된다.

끝으로 최근 인수한 제너럴모터스의 인도공장 관련해서는 "별도로 말씀드리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