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FG, 아자오 쿠타 철강 코이에 천연가스 공원 설립

공유
1

FG, 아자오 쿠타 철강 코이에 천연가스 공원 설립

나이지리아 연방정부는 코기 주 아자오쿠타 철강 회사 부지에 압축 천연가스(CNG) 공원을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에너지 전환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이며, 나이지리아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아이부 아우두 왕자 철강 개발부 장관은 이번 계획이 대통령의 새로운 희망 의제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제는 에너지 전환을 통해 나이지리아 국민들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더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왕자 장관은 연료 보조금 폐지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친환경적이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CNG 공원 설립은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이지리아 철강 개발부는 P-CNGi와 협력하여 아자오쿠타 철강 회사 부지에 CNG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공원은 와리-아자오쿠타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야금 훈련 센터와 같은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CNG 공원에는 엔지니어링 작업장과 1만 세대 규모의 주택 단지 등의 편의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는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NG는 주로 메탄으로 구성된 연료로, 자동차의 대체 연료로 활용될 수 있다. 표준 대기압의 1% 미만으로 압축되어 저장되며, 기존 휘발유보다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연료로 평가받는다.

볼라 티누부 대통령은 2023년 8월 나이지리아 국민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대통령 CNG 이니셔티브(Pi-CNG)**를 설립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1만 1,500대 이상의 CNG 지원 차량 도입, 5만 5,000대의 기존 차량 CNG 전환 키트 제공 등을 통해 운송 시스템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Pi-CNG는 또한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고 CNG 사용을 확대하여 나이지리아의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FG의 아자오 쿠타 철강 코에 CNG 공원 설립은 에너지 전환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상징적인 사건이다. 이번 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된다면 나이지리아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면서 더 깨끗하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